청소·위생·건물관리 산업 전문전시회 ‘제8회 국제청소·위생산업전’ 개최

2018-05-21 09:30 출처: 서울메쎄인터내셔널

피코 건식도로청소차 CS140T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5월 21일 -- 국내 유일의 청소, 위생, 건물관리 산업 전문전시회인 제8회 국제 청소·위생산업전이 30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2004년 첫 회를 시작으로 격년으로 개최되어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상업용 청소 차량 및 장비뿐만 아니라 세정제 및 케미컬류, 위생용품 및 방역·소독장비, 소방용 설비, 쓰레기처리, 건물관리용품, 시설유지관리 및 건물관리 시스템 등 청소, 위생 및 건물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업체들이 전시회에 참가한다.

◇건물 및 도로 청소장비 총출동

제8회 국제청소위생산업전에는 국내에 내로라하는 건물 및 도로 청소차량이 총출동 한다. 독일 명품 브랜드 청소기인 한국카처(주)는 2016년도에 이어 올해에도 공식 스폰서 역할을 하며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크린텍, 세계실업, 피코, 라이프환경기계(주), 수성, 다이버시코리아, 에코스토리 등 다양한 청소차량 및 장비·용품 업체 등이 올해 전시회에 참가하여 다양한 신제품 및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회부터 빠짐없이 본 행사에 참가하는 ㈜FIKO는 미세먼지의 심각성이 대두됨에 따라 노면의 미세먼지 및 분진을 99% 이상 제거하는 흡입식 도로 청소차 CS140T를 선보인다.

CS140T는 국내 유일의 흡입식 도로 청소차로 강력한 흡입터빈(1만4000㎥/h)과 메인브러시로 노면의 달라붙은 미세먼지와 분진을 완벽히 제거하며 초대형 필터(50㎡)를 통해 PM10~PM2.5를 만족한다. 이로 인해 화력발전소, 항만, 시멘트 공장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4계절 도로 청소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겨울에도 물 없이 청소 작업을 할 수 있다.

2016년도를 처음으로 올해에 또다시 참가하는 ㈜세계실업은 미국 산업용 청소장비의 전문브랜드인 POWERBOSS(파워보스)를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2016년 처음 국내에 소개된 파워보스는 안전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친환경 기술에 부합된 환경친화적 청소장비를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다. 또한 자동바닥세정기, 무동력 스위퍼를 비롯하여 자주보행식, 수동보행식, 탑승식 등 고객 맞춤형 제안이 가능한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기동성이 뛰어나고 내구성이 뛰어나 경제적인 청소장비로 각광받고 있는 파워보스의 다양한 제품을 ‘클린코리아’에서 전시한다고 하니 무척이나 기대되는 상황이다.

특히 이번에 전시되는 자동바닥세정기 피닉스는 수동보행식과 자동보행식 타입 2가지로 구성되어 수요 군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충전기 내장 및 간편한 조작성으로 수요자의 편의를 최대화시킨 제품이다. 뛰어난 청소 품질은 물론 아쿠아 스탑 기능 장착으로 물과 세제를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적 청소장비라 할 수 있다.

◇홈케어 특별관 신설… 한국쓰리엠, 유한킴벌리, 컬비 참가

이번 전시회는 ‘홈케어 특별관’을 새롭게 신설해 관련 제품의 기술개발과 시장 인프라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주요 바이어 초청을 통해 참가기업의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에 컬비코리아에서도 ‘홈케어 특별관’에 체험 부스를 마련하고 소아 아토피, 비염, 천식 등의 원인이 되는 집먼지진드기, 미세먼지를 케어하는 청소 방법을 설명하고 매트리스, 침구류, 의류 케어 등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평상시 궁금해하는 내용에 중점을 두고 시연과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컬비코리아는 종합 홈케어 서비스 전문기업에서 사용하는 고성능 청소기 ‘컬비’는 아토피, 비염 천식 등 질병의 원인이 되는 미세먼지, 집먼지진드기 케어에 최적화된 제품이다며 자녀를 둔 가정이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 등에서 많이 찾고 있으며 잦은 미세먼지 발생으로 일반 가정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올바르고 확실한 청소방법, 보이지 않는 곳까지 청소해야 하는 이유 등에 대해 소비자들에게 직접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컬비청소기는 세스코, 한샘, 코웨이, 청호나이스 등 국내 유수의 홈케어전문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일반 진공 청소 기능 외에도 매트리스 30cm 속까지 청소하는 매트리스 케어 시스템, 이불, 베개 등을 케어하는 침구류 클린 시스템, 공기정화, 카펫 시스템 등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배관청소 장비부터 우산 빗물제거기, 스마트 CCTV까지

올해 클린코리아 행사는 어느 때보다 참가 업체의 품목이 다양해졌다. 친환경 배관스케일 및 녹 방지 제거시스템 전문업체인 ㈜다우아이앤티에서는 수도 배관이나 배관과 연결된 보일러, 열교환기, 냉각기 등 장비를 스케일 발생으로부터 보호하는 VULCAN이라는 제품을 선보인다.

최근 정부 정책에 따라 서울 지하철역서 우산 비닐커버를 없애고 빗물제거기를 설치하는 추세에 맞추어 친환경 우산 빗물제거기를 출품하는 업체도 생겨났다.

친환경 벤처기업인 모리스앤코(주)에서는 일회용 우산 비닐 사용을 없애 환경을 보호하고자 친환경 우산 빗물제거기를 개발하였으며 자석부착형 극세사 흡수패드로 빗물을 흡수하며 우산을 털고 닦으면서 최종적으로 85% 이상의 빗물이 제거되도록 개발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폐기물 불법투기감시시스템 업체인 ㈜윈티앤에스도 올해 전시회에 처음 참가를 결정했다. 전국 300여개 지자체에 CCTV 제품을 납품 하고 있는 윈티앤에스에서는 불법 투기가 빈번히 발생되는 지역에 제품을 설치함으로써 불법 투기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현장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2016년과 달리 올해에는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와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이 동시 개최됨으로써 다양한 바이어의 참관 및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행사 기간에 전시장 내에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국내 라돈산업 및 청소업의 현황과 비전, 친환경적 청소방법 등 청소업의 최신 정보 제공 및 산업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사)한국건물위생관리협회가 주최하고 (주)서울메쎄인터내셔널이 주관하는 ‘CLEAN KOREA 2018(제8회 국제청소·위생산업전)’은 5월 30일(수)부터 6월 1일(금)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공식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서울메쎄인터내셔널 개요

(주)서울메쎄인터내셔널은 2002년 설립된 전시 전문 주최사이다. 한국국제낚시박람회, 한국국제네일페어, 국제전기전력전시회, 국제청소위생산업전, 서울오토살롱, 인터참뷰티엑스포코리아, 국제봉제기계섬유산업전, 대한민국 팜엑스포 등 매년 10여개 이상의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 중 3개 전시회는 산업자원통상부 국제인증 전시회로 등록되어 있다. 해외바이어 유치 및 국내 업체의 해외전시회 참여를 통한 수출활로 개척, 해외파트너사와의 업무 협력을 통해 수출증대 및 신규 시장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MICE산업의 발전 및 인력 양상을 위해 전시회별 인턴을 채용하여 전시컨벤션 산업을 지도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