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국민소통 플랫폼 명칭 공모전 개최

국민의 의견을 직접 수렴하고 양방향 소통을 주도하기 위한 취지로 온라인 국민소통 플랫폼 개설

2019-01-31 12:00 출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국민소통 플랫폼 명칭 공모전 웹포스터

부산--(뉴스와이어) 2019년 01월 31일 -- 여성가족부(장관 진선미) 산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이기순)은 2월 1일(금)부터 2월 21일(목)까지 약 3주간 ‘국민소통 플랫폼 명칭 공모전(이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 ‘국민신문고’ 등 공공부문의 온라인 기반 국민소통 노력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사회적 흐름에 발맞추어 국민의 의견을 직접 수렴하고 양방향 소통을 주도하기 위해 온라인 국민소통 플랫폼을 개설하였다.

온라인 국민소통 플랫폼은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언제나 자유롭고 간편하게 청소년상담복지 사업과 서비스 관련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상설 의견수렴 채널이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플랫폼 내 공모코너에 글을 게시하는 방법으로 응모 가능하다.

공모 내용은 ‘국민과의 직접 소통’이라는 플랫폼의 목적을 잘 반영하고 청소년 등 수요자가 쉽고 친근하게 부를 수 있는 명칭 및 슬로건이다. 응모된 명칭 및 슬로건은 적합성·독창성·전달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심사한 뒤 우수작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기획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경영기획본부 김규훈 부장은 “온라인 국민소통 플랫폼을 통해 국민의 참여와 협력을 확대하여 궁극적으로 기관에서 제공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서비스의 질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내비치며 “새롭게 선보이는 국민과의 양방향 소통창구인 국민소통 플랫폼 명칭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공모전 참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민소통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개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여성가족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서 전국 시·도 및 시·군·구에 소재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지도·지원하는 상담복지 서비스 중추기관이다. 청소년의 올바른 인격 형성과 조화로운 성장을 위한 상담복지 서비스 제공, 프로그램 및 정책의 개발과 보급, 전문 상담 인력 양성,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건강하고 바람직한 청소년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yci.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