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타브 칸트와 수라브 강굴리, HCL 그랜트 2019 수상자들 치하

2019-02-22 15:55 출처: HCL Technologies

HCL 그랜트 2019 수상자들

노이다, 인도--(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22일 -- 아미타브 칸트(Amitabh Kant) Niti Aayog(인도개조국가기구) CEO와 수라브 강굴리(Sourav Ganguly) 전 인도크리켓국가대표 팀 주장이 노이다(Noida) HCL 테크놀로지스 캠퍼스(HCL Technologies Campus)에서 21일 열린 HCL 그랜트 2019(HCL Grant 2019) 수여식에 참여해 수상자들을 치하했다.

이 행사에는 시브 나다르(Shiv Nadar) HCL 설립자 겸 회장과 로스니 나다르 말호트라(Roshni Nadar Malhotra) HCL 테크놀로지스 부회장 겸 HCL 테크놀로지스 CSR 위원회 회장이 여러 고위직 인사, 관료, NGO 파트너 및 HCL 경영진과 함께 참석했다.

인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유명한 정규적 CSR 지원금 제도인 HCL 그랜트는 NGO 생태계에서 각 지역사회에 두각을 나타낸 단체에 수여된다. 올해는 교육, 의료, 환경 분야에서 세 곳의 NGO가 각각 5천만루피의 지원금을 받았다. 또한 HCL 그랜트는 올해 이 세 개 카테고리에서 최종 후보에 오른 6팀에게도 각각 250만루피의 추가 지원금을 수여해 총 상금이 1억6500만루피로 증가했다. 행사에서 ‘제5권력- NGO가 인도 지방의 환경, 의료, 교육을 변화시키다(The Fifth Estate - NGOs transforming Rural India in Environment, Health and Education)’ 제3편도 공개됐다.

HCL 그랜트 2019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의료 - 이 카테고리에서 2019 HCL 그랜트를 수상한 팀은 ‘여성 사업가들을 위한 쉬 호프 소사이어티(She Hope Society for Women Entrepreneurs)’다. 2001년 설립된 이 단체는 잠무 카슈미르의 소외지역, 국경 및 고립 지역의 재활(Physical Rehabilitation)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프로젝트 제목: 잠무 카슈미르 분쟁지역의 여성 및 어린이 등 취약계층의 포용과 한전을 강화하기 위한 인도주의적 지원
프로젝트 위치: 잠무 및 카슈미스 지방 4 개 구역(쿱와라(Kupwara), 바라뮬라(Baramulla), 라주리(Rajouri), 푼치(Poonch))

· 환경 - 환경 카테고리에서는 ‘와일드라이프 트러스트 오브 인디아(Wildlife Trust of India)’가 HCL 그랜트 2019를 수상했다. WTI는 1999년 설립 이후 인도 전역의 야생동물 및 생물다양성 보호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프로젝트 제목: 자연을 연결, 사람들을 지원, 코끼리 보호- 바그마라 발파크람(Baghmara - Balpakram) 코끼리 이동경로를 보호하고 메갈라야 가로 힐스(Garo Hills) 야생동물을 보호하는 이니셔티브
프로젝트 위치: 메갈라야 가로 힐스

· 교육 - 교육 카테고리에서는 HCL 그랜트 2019 수상자로 스리잔 재단(Srijan Foundation)이 선정됐다. 2001년 설립된 스리잔 재단은 풀뿌리 조직을 육성하고 지역사회의 역량을 구축함으로써 취약계층의 복지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프로젝트 제목: 더 나은 삶의 기회와 높은 소득 세대를 위한 여성 농업인 교육
프로젝트 위치: 자르칸드주 하자리바(Hazaribagh) & 웨스트 싱검(West Singhbhum)

아미타브 칸트는 “HCL은 국가의 발전 계획을 지원하기 위해 훌륭한 모델을 구축했다. 수상자들과 최종후보 모두 성실한 활동에 경의를 표하며 모두의 건투를 빈다”고 말했다.

수라브 강굴리(Sourav Ganguly) 전 인도크리켓국가대표 팀 주장은 “이 행사에 참가하게 되어 영광이다. NGO들의 활동은 매우 감동적이며 탁월한 업적을 달성해 HCL 그랜트를 수상한 팀들에게 축하를 전한다”고 말했다.

니디 푼디르(Nidhi Pundir) CSR 이사 겸 HCL 재단 대표는 “HCL 그랜트는 지난 4년 동안 더 깊고 광범위한 영향을 줌으로써 지역사회의 훌륭하고 활발한 NGO들이 풀뿌리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더욱 많은 NGO들의 참여를 유도해왔다”고 말했다.

전 팜 컴퓨팅(Palm Computing) 사장이자 HCL 테크놀로지스 최장수 이사회 멤버인 로빈 에이브람스(Robin Abrams)는 “HCL 그랜트는 인도에서 중요한 3가지 개발 카테고리에서 NGO들이 수행한 고무적인 활동을 인정하고 지원하는 혁신적인 계획을 수행한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HCL 그랜트는 90만명 이상에 혜택을 주려는 목표로 지역 개발에 3억5000만루피(540만달러)를 출연했다. HCL 그랜트를 수상한 7팀의 조직들은 현재 혁신적으로 솔루션으로 국가의 가장 소외된 지역에서 가장 긴급한 현안들을 해결하고 있으며 소외지역 지원의 프레임워크를 창출하고 있다. HCL 그랜트의 프로젝트를 통해 2015년부터 인도 12개주 26개 구역의 3500개 마을에서 37만명 이상의 삶이 대폭 개선됐다.

올해 지원자 수는 4000여명으로 크게 증가했다. 8개월 간 긴 과정을 거쳐 각 신청자들을 엄격하게 심사하고 조사했으며 거버넌스 제휴업체인 그랜트 손턴(Grant Thornton)의 감사를 완료했다.

HCL 그랜트(HCL Grant) - www.hclfoundation.org/hcl-grant, HCL 테크(HCL Tech) - https://www.hcltech.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100582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