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지속가능한 공급망 위한 ‘SuCCESS2030’ 이니셔티브 출범

지속가능하고 공정한 공급망 구축 위한 10개년 로드맵
ESG 목표 달성 위한 핵심 요소
탄소 저감 및 자원 보존·윤리·인권·다양성·포용성 증진 위한 공동 목표와 전략 채택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03일 -- 재료공학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 분야에서 지속가능하고 공정한 공급망 구축을 위한 ‘SuCCESS2030’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환경과 사회적 지속가능성을 위한 SuCCESS2030 이니셔티브는 재료·부품 선택, 조달, 포장, 창고관리(물품 보관), 운송, 재활용을 최적화해 에너지와 탄소배출을 줄이고 자원을 보존한다. SuCCESS2030 이니셔티브는 어플라이드의 10개년 로드맵으로 공급망 전반에서 윤리·인권·다양성·포용성 증진을 목표로 한다.

SuCCESS 이니셔티브에 따라 어플라이드는 공급사 성과와 역량에 대한 평가에 다음과 같은 공통된 헌신을 요구한다. 먼저 업계 항공 화물 운송 의존도를 낮추는 복합운송방식으로 전환함으로써 2024년 중간 감축 목표 15%와 함께 공급망 탄소배출을 저감한다.

2023년 말까지 전환율 80%를 목표로 재활용 포장으로 전환하고 2024년까지 금속 표면에 대한 인산염 기반 전처리를 완전 금지한다. 2024년까지 여성과 소수집단이 운영하는 기업에 대한 지출 비율을 늘리고, 주요 측정지표와 의미 있는 행동이 포함된 다양성과 포용 전략을 개발한다.

2023년까지 인재 풀을 크게 확장하기 위해 업계 관련 협회와 협력한다. 책임감 있는 비즈니스 연합(RBA)의 행동강령 6.0, 어플라이드의 기업 활동 규범(기업 행동 기준, 기업 윤리강령), 인권 정책을 준수한다.

스티븐 구스타프손(Stephen Gustafson) 어플라이드 운영 및 부품 시장 품질 담당 부사장은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지속가능성의 초점을 내부 운영은 물론 공급망까지 확대해 업계 전반에 긍정적 영향을 줄 방침”이라며 “이 같은 공동 이니셔티브에 참여한 공급사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샤힌 다얄(Shaheen Dayal) 인텔 팹 테크놀로지 소싱 담당 부사장은 “어플라이드 SuCCESS2030 이니셔티브는 인텔의 2030 기업 책임 목표와 일치하며 반도체 미래를 위한 책임 있고 지속가능한 엔드투엔드 공급망 구축에 중요하다”며 “인텔은 주요 기관·산업·국가 간 협업을 통해서만 광범위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절박함을 어플라이드와 함께 공유하고 투자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SuCCESS 이니셔티브는 게리 디커슨(Gary Dickerson)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열린 ‘제50회 연례 SEMICON 웨스트’ 기조연설에서 발표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원칙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다.

SuCCESS 이니셔티브는 어플라이드의 ESG 공급망 전략을 강화한다. 여기에는 윤리적 노동 관행, 책임 있는 광물 조달 및 RBA 행동강령, SEMI(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 지침, 어플라이드 기업 활동 규범 등 업계 전반의 원칙을 준수하는 프로그램 지원을 포함한다.

SuCCESS 이니셔티브는 주요 지표를 감독하고 컴플라이언스 감사, 교육 및 참가 기업과 조율을 담당하는 새로운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SuCCESS 오피스’의 관리를 받는다. 또한 어플라이드는 2021년부터 시작하는 자사 연례 ‘우수 공급업체 수상(Supplier Excellence Awards)’ 프로그램에 지속가능성 부문을 새롭게 추가한다.

어드밴스드 에너지, 벤치마크 일렉트로닉스, 폭스세미콘 인터그레이티드 테크놀로지, NGK 인슐레이터, 울트라 클린 홀딩스, VAT 같은 전 세계 주요 공급사가 SuCCESS 이니셔티브에 동참한다.

유발 와서맨(Yuval Wasserman) 어드밴스드 에너지 CEO는 “어플라이드 SuCCESS 이니셔티브는 에너지와 물 절약, 재활용 관행 개선으로 자원을 보존하고자 하는 어드밴스드 에너지의 노력과도 일치한다”며 “어드밴스드 에너지의 어플라이드 이니셔티브 동참은 ISO 14001 환경 관리 표준을 준수하는 것과 부합하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광범위한 ESG 이니셔티브에 따라 2030년까지 전 세계 전력 소비를 100% 재생 에너지원으로 전환한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어플라이드는 미국 에이펙스 클린 에너지(Apex Clean Energy)와 최근 풍력을 에너지원으로 하는 전력 구매 계약(PPA)을 체결했다.

에이펙스 클린 에너지와 PPA는 2022년까지 미국에서 100%, 전 세계에서 73%를 재생 에너지원으로 전력을 사용한다는 목표 달성을 뒷받침한다. 어플라이드는 향후 10년간 세계 전역에서 탄소배출을 줄이고 100% 재생 에너지원을 사용할 방침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